G05-7182802122

의왕시, 봄철 산불재난 대비·대응 회의 개최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5-02-27 19:55 KRX7
#의왕시 #봄철산불재난 #산불재난대응회의 #산불재난국가위기경보 #산불방지대책본부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단계 23일부터 ‘관심’에서 ‘주의’ 격상

NSP통신-26일 의왕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열린 봄철 산불재난 대비·대응 회의 모습. (사진 = 의왕시)
26일 의왕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열린 봄철 산불재난 대비·대응 회의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다가오는 봄철 산불재난 대비·대응을 위해 26일 의왕시청 재난상황실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단계가 지난 23일부터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됨에 따라 산불 예방과 산불 발생 시 의왕시 각 대응부서와 유관 기관 간의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회의에는 의왕시 및 의왕소방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대응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특히 기관 간 비상 연락망 구축·유지, 산불 예방 홍보의 중요성에 관한 사항 등이 집중 논의됐다.

G03-9894841702

이날 회의를 주재한 안치권 부시장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을 위한 실전 진화 훈련과 기관 간의 유기적인 대응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실제 산불 진화 시에는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왕시는 현재 산불방지를 위해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인근 지자체와 협약을 통한 민간헬기 공동 임차,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계도 활동, 산불지휘차·진화차·적재 차량 마련, 산불방지 홍보 현수막 설치 등을 통한 산불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