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봄철 산불 예방 관계기관 대책 회의 열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2-27 14:39 KRX7
#용인특례시 #봄철산불예방 #관계기관대책회의 #산불대응공조강화방안 #이상일시장

26일 시청 재난상황실서 시·소방·경찰·군 관계자 산불대응 공조 강화 방안 논의

NSP통신-26일 용인특례시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대책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26일 용인특례시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대책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신속한 산불 초동 진화를 위해 26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열었다.

시는 재난대응 관련 관계기관들이 긴밀하게 협력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산불 진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책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엔 시, 소방, 경찰, 군의 재난관리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해 ▲2025년 산불방지 종합대책 발표 ▲최근 산불 사례 분석 ▲유관기관 공조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시를 비롯한 4개 기관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헬기 등 산불진화 자원, 진화 물품, 인력 등의 지원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건조하고 바람이 세지는 봄철에는 산불 예방과 신속한 초동 진화가 특히 더 중요하다”라며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관계기관들의 노력과 함께 시민 여러분께서도 산림 인접 지역에서의 불법소각, 화기 소지 흡연 등에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