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의회, 2024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한단계 상승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2-19 16:10 KRX7
#수원시의원 #수원시청렴도 #수원시청렴문화 #수원시부정부패 #수원종합청렴도

등급 상승 넘어 청렴·혁신 통해 지방의회 신뢰 회복 기여하고자 하는 수원시의회 진정성 보여줘

NSP통신-수원시의회 현판. (사진 = 조현철 기자)
수원시의회 현판. (사진 =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의장 이재식)가 올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4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단계 상승해 2등급을 달성했다.

19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종합청렴도 평가항목 중 청렴체감도 부문에서 ▲사적 이익을 위한 정보 요청, 청렴노력도 부문에서 ▲부패 유발요인 정비 ▲부패방지 제도 구축 ▲이해충돌방지제도 이행력 제고 ▲고위직 청렴교육 실효성 제고 항목이 높은점수를 받았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등급 상승을 넘어 청렴과 혁신을 통해 지방의회의 신뢰 회복에 기여하고자 하는 수원시의회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G03-9894841702

특히 올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카드섹션 ▲청렴 실천 서약 ▲전 의원 및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청렴한 의정활동을 위한 각종 조례개정 등 청렴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을 전개했으며 이를 통해 내부 구성원의 인식을 개선하고 수원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재식 경기 수원시의회 의장은 “앞으로도 청렴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며 청렴 리더십을 통한 수원시의원의 솔선수범, 소속 직원과의 지속적인 소통 등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243개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청렴체감도(80점), 청렴노력도(20점)를 측정해 종합청렴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 결과는 수원시의회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