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준 수원시장, ‘새빛 현장시장실’ 열고 현장 점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2-03 20:06 KRX7
#수원시파장동 #수원시망포동 #수원시통학로 #새빛시장실 #새빛수원시장
NSP통신-2일 이재준 수원시장(왼쪽 두번째)이 시민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2일 이재준 수원시장(왼쪽 두번째)이 시민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2일 장안구 파장초등학교, 망포동 먹자골목을 찾아 ‘새빛 현장시장실’을 열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먼저 지난 8월 장안구 권역 새빛만남에서 북수원자이렉스비아 아파트 주민이 ‘통학구역 조정’을 건의한 파장초등학교 일원을 찾았다.

이 시장은 북수원자이렉스비아 입구에서 파장초등학교 후문까지 이어지는 통학로를 걸으며 안전을 점검한 후 파장초등학교 앞에서 주민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G03-9894841702

이 시장은 “재개발·재건축이 수원시 곳곳에서 이뤄지면서 학군 조정 민원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며 “모든 민원을 꼼꼼하게 정리하고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통학구역 조정을 건의한 시민은 “북수원자이렉스비아 아파트에서 파장초등학교 정문으로 통학하려면 북수원시장을 지나가야 하는데 보행로가 따로 없고 좁은 길에 차량 통행이 잦아 위험하다”며 “안전하게 통학할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파장초등학교 후문에서 정문까지 걸으며 통학로를 점검하고 심우현 북수원 상인회장을 만나 “아이들 등교 시간에 안전을 위해 차량 통행을 제한하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고 심우현 상인회장은 “상인들과 논의한 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파장초등학교 방문을 마친 후 지난 8월 영통구 권역 새빛만남에서 망포1동 주민이 ‘공영주차장 조성’을 건의한 망포동 먹자골목 일원을 찾았다.

건의자는 “망포동 먹자골목 일원에 주차장이 없어 주차난이 심각하다”며 “공원을 주차장으로 조성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공원을 없애고 주차장을 조성하면 주민들이 휴식할 곳이 사라지게 돼 반대하는 주민이 많을 것”이라며 “주민들과 주차장 조성에 대한 의견을 모으고 합의를 하면 검토할 수 있겠지만 주민들과 협의 없이 공원을 주차장으로 만드는 것은 어렵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