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웅철 경기도의원 “안전행정위 본예산, 인지 예산 무리한 반영” 지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26 16:52 KRX7
#강웅철도의원 #경기도의회 #경기도안전관리실 #내년도예산안심사 #의정활동

경기도의회 안전관리실에 대한 내년도 본예산 심사 진행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강웅철 경기도의원은 경기도 안전관리실에 대한 내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본예산을 심사했다.

이 과정에서 강 의원은 인지 관련 예산이 합리적이지 않은 목표로 설정된 점을 지적하고 아울러 안전관리실이 지역개발기금으로 내년도 자연재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강 의원은 “성인지 예산에 반영된 안전관리실 사업 중 ‘저수지댐 안전관리위원회 운영’의 24년도 성별 수혜분석치가 올해 44.4%인데, 내년도 목표를 40%로 잡고 있다”며 “성인지 예산 목적상 50%를 목표로 해야하지 않냐”며 반문했다.

G03-9894841702

또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이 온실가스 감축 미포함 사업임에도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으로 편성된 것을 지적했다.

강웅철 의원은 “지금까지 도비로 편성돼 온 위 정비사업과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의 경우 내년 예산에 지역개발기금으로 편성했는데,기금의 목적상 자연재난 대비사업에 투입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지역개발기금은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개발사업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기금으로 지방자치단체장의 각종 공약사업에 쌈짓돈처럼 사용돼 문제가 돼 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