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보건소, 생물테러 대응 모의훈련 실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11-21 15:19 KRX7
#군포시 #군포시보건소 #생물테러대응훈련 #생물테러모의훈련 #합동생물테러훈련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관계기관 합동…생물테러 초동대응 역량 강화

NSP통신-20일 군포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경찰서, 소방서와 합동으로 한 생물테러 대응 모의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20일 군포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경찰서, 소방서와 합동으로 한 생물테러 대응 모의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20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경찰서, 소방서와 합동으로 생물테러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생물테러는 바이러스, 세균, 독소 등을 의도적으로 살포하는 테러로 소량으로도 다수의 인명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어 신속한 초동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현장 대응시 초동대응요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군포보건소, 군포경찰서, 군포소방서 등 관련기관 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G03-9894841702

훈련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 역학조사관 및 군포소방서 소속 생물테러담당자를 전문강사로 초빙해 생물체러 대비·대응 및 초동 조치 교육, 다중탐지키트 활용 및 이송, 개인보호구(Level A, Level C) 착탈의 실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함으로써 시민들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전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군포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