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6회 안양시 학생 창의과학 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11-11 16:18 KRX7
#안양시 #안양인재육성재단 #학생창의과학경진대회 #최대호시장 #게임에서만나는안양시
NSP통신-제6회 안양시 초등부 창의과학 경진대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양시)
제6회 안양시 초등부 창의과학 경진대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9일 ‘제6회 안양시 학생 창의과학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부 예선을 거쳐 올라온 33개 팀 총 95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초등부는 ‘게임에서 만나는 안양시’를 주제로, 중등부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스마트 교통 시스템’을 주제로, 고등부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및 시각화’를 주제로 각각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 결과 민백초등학교 예찬팀의 ‘펭귄의 전설’ 범계중학교 뽈빨간사춘기팀의 ‘자율주행 차량 최적화 시스템’ 양명고등학교 박준영·신준희팀의 ‘전기차 수요증가를 위한 주요 요인 분석 및 제안’이 부문별 1위로 선정됐고 전체 입상자 중에서 부문별 1~3위를 차지한 9개 팀에게는 안양시장상이 수여됐다.

G03-9894841702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흥미 있는 분야를 더욱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팀원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이를 통해 창의력을 펼쳐내는 계기가 됐던 것 같다”고 밝혔다.

최대호 이사장은 “학생들이 창조적 역량을 갖춘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안양시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며 꿈과 희망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