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공동정책관 운영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11-08 18:45 KRX7
#시흥시 #바이오특화단지 #공동정책관 #바이오메가클러스터 #강원바이오엑스포

세계 1위 바이오 메가 클러스터 구축 협력 ‘시동’

NSP통신-2024 강원 바이오엑스포에 바이오 특화단지 정책홍보관이 운영되고 있는 모습. (사진 = 시흥시)
2024 강원 바이오엑스포에 바이오 특화단지 정책홍보관이 운영되고 있는 모습.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달 6일부터 8일까지 ‘2024 강원 바이오엑스포’에 참가해 바이오 특화단지 정책홍보관을 운영했다.

‘2024 강원 바이오엑스포’는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일대에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리며 7일 개막식이 진행됐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전국 5개 바이오 특화단지 지자체(인천·경기시흥, 강원, 대전, 경북, 전남) 공동정책관에 참여해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G03-9894841702

시는 홍보정책관 내에 투자유치 홍보영상과 배너 등을 상시 송출하며 홍보를 진행했다.

또한 행사 2일 차에는 개막식과 함께 바이오 창업기업 IR데이와 연계해 바이오기업,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주요 홍보 내용으로는 인천시와의 연계를 통해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현황 ▲기반 시설 조성 전략 ▲기업 유치 전략 등을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6월에 지정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전국 5개 단지가 함께 공동정책관을 운영하며 지자체별 성과를 공유하고 특화단지 간 연계·협력을 강화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인천광역시와의 공동홍보를 통해 인천과 시흥시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세계 1위 바이오 메가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했다.

시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된 이후, 경기도와 협력해 공동추진단을 구성하고 발족식을 준비 중이며 기업 유치, 연구개발(R&D) 국비 예산 확보, 주요 기반 시설 구축에 협력하며 바이오 특화단지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