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윤정 경기도의원, ‘안산 선부동 화물차 공영차고지 차질 없는 공사’ 촉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9-25 14:00 KRX7
#장윤정도의원 #경기도의회 #안산선부동화물차공영차고지 #공사촉구 #의정활동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의

NSP통신-장윤정 경기도의원. (사진 = NSP통신 DB)
장윤정 경기도의원.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장윤정 경기도의원(교육기획위원회)은 경기도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의에서 안산 선부동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을 위한 조속한 절차 추진을 촉구했다.

안산시는 단원구 선부동 93-1 일원에 435대를 수용할 수 있는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2026년 완공 목표로 조성할 계획이었다. 경기도는 올해 해당 사업에 29억 7000만원의 공사비를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공사절차가 지연되면서 예산을 전액 삭감했다.

장윤정 의원은 “해당 지역은 화물자동차의 불법 주정차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교통사고와 같은 안전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지역인데, 예정대로 공사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가 궁금하다”며 공사지연 사유를 물었다.

G03-9894841702

이에 박재영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안산시가 올해 하반기 공영차고지 설치 운영계획 인가를 받은 뒤 내년에 착공할 예정이었지만 토지보상 절차가 늦어지면서 공사 일정에도 차질을 빚게 됐었고 올해 3월 이러한 상황을 파악해 추경에서 관련 예산을 삭감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장윤정 의원은 “공사지연으로 인한 자재비와 인건비 상승 등 추가 공사비 발생이 우려된다”며 경기도의 추가지원을 요청하고 “주민 안전을 위해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이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안산시와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