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나눔 꽃밭’, 치매 우수프로그램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09-24 19:28 KRX7
#안양시 #나눔꽃밭 #치매우수프로그램 #보건복지부장관상 #동안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지역 주민 함께 가꾼 나눔 꽃밭…이웃과 소통하며 치매 극복 앞장

NSP통신-안양시가 24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제17회 경기도 치매극복의날 기념식에서 치매 우수프로그램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선정됐다. 사진은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양시)
안양시가 24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제17회 경기도 치매극복의날 기념식에서 치매 우수프로그램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선정됐다. 사진은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 동안치매안심센터는 24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2024년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치매 우수프로그램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치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치매 극복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치매극복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치매 우수프로그램 분야에서는 동안치매안심센터의 ‘나눔 꽃밭 조성사업’이 선정됐다.

G03-9894841702

치매 극복을 위한 치매 관리 사업으로 지역 사회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아 치매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나눔 꽃밭 조성사업’은 치매 환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꽃을 심으며 마을을 가꾸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 관양동 치매안심마을이 선정된 이래로 5년째 운영 중이다.

나눔 꽃밭으로 치매 환자와 지역 주민들은 사계절 변화에 맞춰 함께 꽃을 심어 환자들에게 심리적 치유와 함께 정서적 안정감을 가져다주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며 궁극적으로 지역 사회가 함께 치매를 극복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민경 치매안심마을 관리소장은 “주민들이 꽃으로 마을을 아름답게 꾸미고 즐기는 경험이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5년간 나눔 꽃밭 조성사업에 참여해주신 320여 명의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치매 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