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선유도 고군산관광탐방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8-07 18:41 KRX7
#군산시 #무인민원발급기 #고군산관광탐방센터 #선유도 #민원서류
NSP통신-군산시가 도서 주민들의 민원 편의를 위해 선유도 고군산관광탐방지원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 (사진 = 군산시)
군산시가 도서 주민들의 민원 편의를 위해 선유도 고군산관광탐방지원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 (사진 = 군산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도서 주민들의 민원 편의를 위해 선유도 고군산관광탐방지원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옥도면 주민들은 관내에 있는 옥도면 행정복지센터와 멀리 떨어져 있어 민원서류 발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군산시는 주민들의 행정편의를 높이기 위해 선유도 고군산관광탐방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G03-9894841702

이번 설치로 인해 주민들의 민원서류 발급은 물론 장자도 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이 신분증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도 발급 가능해졌다.

옥도면 주민 A씨는 “사소한 민원서류 하나가 필요해도 관내 행정복지센터까지 나가야해서 불편과 수고가 이루 말할 수 없었다”면서 “무인인원발급기로 서류를 떼니까 시간이 절약되어서 정말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고군산관광탐방지원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신규설치를 통해 연륙도 주민들이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께 더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군산시는 관내 행정복지센터(12개소), 관공서(8개소), 공항 및 여객터미널(2개소), 병원(2개소)에서 총 2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