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보건소, 호흡기 질환 백일해 감염병 대응력 강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7-24 17:31 KRX7
#수원시감염병 #수원호흡기질환 #수원백일해예방 #백일해감염예방 #백일해증상
NSP통신-23일 열린 보건소 담당자 감염병 역량강화 훈련 모습. (사진 = 수원시)
23일 열린 보건소 담당자 감염병 역량강화 훈련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보건소가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백일해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3일 장안구보건소 대강당에서 ‘백일해 감염병 역량강화 훈련’을 했다.

4개 구 보건소 감염병 담당자 15명이 참가해 ▲감염병 발생 현황·대응 방안 ▲지역내 대응 사례 ▲감염병 대응 지침(역학조사, 접촉자 관리 등) 등을 공유했다.

수원시보건소는 백일해 감염병 환자가 발생하면 역학조사를 해 감염원·접촉자를 파악한다. 이후 환자를 격리하고 주의 사항 등을 안내하고 접촉자의 증상 발생을 모니터링 한다.

G03-9894841702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훕’ 하는 소리, 발작성 기침, 구토 등 증상이 동반된 14일 이상의 특징적인 기침 양상을 보인다.

지난달 30일 기준 전국 4451명, 수원 13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지난 10년 대비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어린이·학생 등을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다.

백일해는 백신 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 기침예절 실천, 실내 환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원시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대응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백일해를 비롯한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는 백일해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