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AI 교육 문턱 낮춰…도민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 시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7-18 15:22 KRX7
#경기도 #도민인공지능교육 #리터러시교육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균관대

마이크로러닝 방식의 부담없는 강의 구성, 8월 이후 권역별 집합교육도 진행

NSP통신-경기도 AI챌린지 포스터. (이미지 = 경기도)
경기도 AI챌린지 포스터. (이미지 =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추진하고 성균관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 컨소시엄이 22일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열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기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누구나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게 작은 단위의 개념을 수 분 동안 다루는 학습 형태인 ‘마이크로러닝 방식’을 도입해 20~30분 내외의 수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각 대학별로 특화된 인공지능 교육 트랙이 제공된다.

교육은 교육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성균관대, 경민대, 차의과학대, 연성대의 전문 교수들이 도민을 위한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강의한다.

G03-9894841702

또한 인공지능 전공의 석박사급 멘토들이 참여해 개별 학습자의 질의응답을 지원해 교육 진행 중 궁금한 점이나 심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며 인공지능에 대한 경험과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8월 이후에는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도민들을 위해 경기도 권역별로 오프라인 특강을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AI 리터러시 플랫폼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난이도별 강좌를 수강한 후 시험과 실습 과제를 수행해 과정별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수재 경기도 AI빅데이터산업과장은 “이 프로그램이 인공지능의 기본을 이해하고 싶어하는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접하고 자신의 업무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