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드림스타트,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 추진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7-15 19:36 KRX7
#광명시 #광명시드림스타트 #소소한힐링가족캠프 #박승원 #자연친화적힐링체험

가족이 함께하는 자연친화적 힐링체험 및 창작활동으로 가족관계 개선

NSP통신-광명시 드림스타트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광명시 드림스타트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양주 휴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 ‘소소한 힐링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아동 207명(146가구) 중 문화 체험 기회 제공이 어려운 아동과 최근 2년간 가족 프로그램 미참여 아동 20명(6가구)을 선정해 자연 친화적 힐링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진행됐다.

온 가족이 함께 자연친화적 힐링 체험(물놀이, 가족 간 소통 증진을 위한 콘서트)과 가족 마음열기 레크리에이션, 가족 간 공동 창작 활동을 하면서 서로의 강점을 발견하며 가족 내 화합과 친밀감, 유대감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는 “일상생활 속에서 가족 간에 평소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캠프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그 어느 때보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광명시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위해 3개 영역(신체 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19개 맞춤형서비스(건강검진, 의료비·학습지원, 부모 및 양육자 교육, 가족상담·심리치료, 가족 캠프, 졸업여행 등)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이행강제금 등 54건 1억 5000만원을 체납한 C씨는 은행에 대출금 등 채무가 많아 징수 여건이 좋지 않았지만 압류한 부동산이 권리 분석 결과 실익이 있음을 판단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협조해 수 차례 유찰 끝에 낙찰되어 체납액 전액을 징수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승원 시장은 “지방재정 확립을 위해 참가 압류권자의 추심 최고 및 압류 부동산 지분 공매 등 세외수입체납 징수기법 단계를 올려 체납액 징수에 박차를 가하고 압류 실익을 세밀하게 검토해 실익 없는 압류 해제를 통해 생계형 체납자들이 피해받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