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 챙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7-02 12:50 KRX7
#수원시취약아동 #수원시아동지원 #수원시아동정책

지역 내 기관들 협력해 아동 위한 건강검진과 한방 프로그램 지원

NSP통신-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드림스타트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질병 예방을 위해 지역 내 기관들이 협력해 아동을 위한 건강검진과 한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는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개인별 건강검진을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검진 비용의 40%(아동 1인당 10만원 상당), 시는 검진 비용의 60%(아동 1인당 15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아동 가구가 직접 부담하는 비용 없이 아동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아동 건강검진은 연말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70명에게 지원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장안구 조원동)에서 소변검사, 혈액검사, 간기능검사, 심혈관계질환 검사 등의 기본 검사와 아동들에게 필요한 성장호르몬 검사, 척추측만증 검사, 알레르기 스크리닝 검사, 영양평가 등을 실시한다.

또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지역내 한의원 3개소와 연계해 8월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60명에게 ‘동병하치’ 한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동병하치’는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흡기·소화기 질환 예방 프로그램이다.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 경기수원점, 함소아한의원 수원시청점·수원영통점이 각각 20명을 지원하며 한의사가 대면 진료와 건강상담을 실시한다.

아동 증상에 따라 삼복첩(따뜻한 성질의 한약재) 패치를 부착하고 생맥산(맥문동, 인삼, 오미자로 만든 보약)을 처방한다. 삼복첩 패치는 3회, 생맥산은 10회분까지 지원하며 아동 가구는 한의원 진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동의 건강을 위해 협조해주신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와 지역내 한의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관들과 협력해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신체·건강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3개 드림스타트 센터(세류·우만·영화)가 운영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