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대호 안양시장 “화성시 화재 깊은 애도…안전 최우선”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6-27 20:52 KRX7
#안양시 #최대호 #장재성 #안양리튬전지업체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안양소방서와 리튬전지 취급 업체 3곳 긴급 합동점검

NSP통신-최대호 안양시장(오른쪽)이 장재성 안양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업체 관계자 등과 관내 리튬 이차전지 제조업체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오른쪽)이 장재성 안양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업체 관계자 등과 관내 리튬 이차전지 제조업체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지난 24일 발생한 화성시 소재 리튬 일차전지 공장 화재와 관련해 관내 리튬 전지 취급 업체 3곳을 대상으로 안양소방서와 함께 긴급 점검에 나섰다.

최대호 안양시장, 장재성 안양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업체 관계자 등은 27일 오후 3시경 만안구에 있는 한 리튬 이차전지 제조업체를 방문했다.

이날 점검을 통해 화재위험요인을 발굴 및 제거하고 전기·가스 등의 관리 현황과 화재 발생 시 비상대피로 확보 여부 등을 점검했다.

G03-9894841702

이후 동안구에 있는 리튬전지 회로 및 충전 모듈 업체 2곳에 대한 점검도 이뤄졌다.

실제로 리튬전지 취급하는 업체 대상 현장 점검

NSP통신-리튬 전지 취급업체 방문 현장 점검 모습. (사진 = 안양시)
리튬 전지 취급업체 방문 현장 점검 모습. (사진 = 안양시)

이날 점검은 한국배터리산업협회에 등록된 관내 6개 업체 중 실제로 리튬전지를 취급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점검 결과 긴급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현장 보수하고 보완 및 개선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해 화재를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교육도 강화해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도록 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화성시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화재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관내 리튬전지 관련 업체에서는 결코 같은 일이 발생해선 안되며 안전이 최우선으로 확보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