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동탄목동이음터 이음홀에서 초등 부모 교육 ‘스쿨 오브 락(樂)’을 운영했다.
이기환 동탄숲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강사를 맡아 화성지역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적응과 또래관계 향상’을 주제로 강의 했다.
주요 내용은 ▲아동이 학교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대처방법 ▲또래관계 형성·유지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자녀를 지원하는 방법 등이다.
행사게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에 적응을 잘 못하거나 또래관계로 힘들어 할 때 적절한 대처방안과 조언이 무엇인지 늘 고민이었다”면서 “이번 교육은 아이가 학교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지원 방법을 알려주는 이정표 같은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청희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가정 내 부모·자녀 간 원활한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 중고등 부모 교육, 아버지 교육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소식 및 프로그램 정보는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