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남부서, ‘여성대상 범죄 예방 캠페인’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5-27 16:58 KRX7
#포항시 #포항남부경찰서 #캠페인 #생명의전화

전국가정폭력상담소협의회 합동

NSP통신-포항남부경찰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27일 오전 포항시 남구 대잠사거리에서 유관기관 합동 가정폭력 및 스토킹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27일 오전 포항시 남구 대잠사거리에서 유관기관 합동 가정폭력 및 스토킹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시진곤)는 가정의 달을 맞아 27일 오전 포항시 남구 대잠사거리에서 유관기관 합동 가정폭력 및 스토킹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캠페인은 경찰서 학대예방경찰관, 스토킹담당경찰관, 포항 YWCA가정폭력상담소, 지음 가정폭력상담소, 생명의 전화 등 전국가정폭력상담소협의회 경북권역 10개 기관이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사소함 속에 숨은 여성폭력에 대한 심각성과 사전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며 여성폭력에 대한 인식개선을 촉구했다.

G03-9894841702

또, 포항 내 교통량이 가장 많은 대잠사거리에서 ‘행복의 시작은 폭력없는 가정, 폭력NO 존중YES’ , ‘원치 않는 지속적인 연락은 사랑이 아닙니다’ 라는 현수막을 활용하여 이웃과 시민의 관심과 신고를 당부하며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포항남부경찰서장은 “가정폭력 및 스토킹 피해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해 상담소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긴급 보호 및 쉼터 지원하여 피해자가 안전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