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 '별 헤는 밤, 도서관을 즐기다' 성료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5-27 18:00 KRX2
#안동시 #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 #별혜는밤도서관을즐기다 #체험프로그램

소통존, 공연존, 체험존, 미션&포토존, 자료존, 플리마켓존 등 운영

NSP통신-안동시립도서관이 시민의 문화생활 향유 및 관광객 유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한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 = 김오현기자)
안동시립도서관이 시민의 문화생활 향유 및 관광객 유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한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 = 김오현기자)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립도서관(관장 공승오)이 시민의 문화생활 향유 및 관광객 유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한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야간산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별 헤는 밤, 도서관을 즐기다’라는 주제로 3일간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일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소통존 ▲공연존 ▲체험존▲미션&포토존 ▲자료존 ▲플리마켓존 등으로 구성돼 도서관 전체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했다.

체험존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아로마향·모루인형 만들기, 포일아트, 3D펜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공연존에서는 버스킹 공연, 마술쇼, 사운드낭독회가 열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NSP통신-소통존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24일 김영하 작가의 공감과 소통, 그리고 이야기, 25일 안도현 시인의 시를 읽는 마음을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사진 = 김오현기자)
소통존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24일 김영하 작가의 ‘공감과 소통, 그리고 이야기’, 25일 안도현 시인의 ‘시를 읽는 마음’을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사진 = 김오현기자)

소통존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24일 김영하 작가의 ‘공감과 소통, 그리고 이야기’, 25일 안도현 시인의 ‘시를 읽는 마음’을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26일에는 자율주행 코딩로봇 체험과 마음껏 낙서할 수 있는 낙서터로 구성된 실내놀이터가 운영됐으며, 도서관과의 대화, 원화전시회도 열렸다.

안동시립중앙도서관에서 아름다운 밤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정원에 미션&포토존이 마련되어 감성적인 조명이 설치됐으며, 동화 속 인물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재밌는 미션수행으로 선물도 받을 수 있어 소소한 낭만과 즐거움도 더했다.

기타 부대행사로 블라인드 펜팔, 어린이 색칠놀이, 나의 독서유형 테스트 등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