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성별영향평가 컨설팅 진행...양성평등 정책 강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5-24 16:44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성별영향평가

23개 사업 담당자 대상, 1:1 대면 상담 실시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23일 성별영향평가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대면 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23일 성별영향평가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대면 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지난 23일 성별영향평가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대면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에서 추진 중인 저출생, 인구문제, 지역축제, 일자리, 안전 등과 관련된 23개 사업을 선정했으며, 경북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인 이선자 교수가 성별영향평가의 단계별 추진 방향, 개선 사항 등 부서별 담당자에게 1:1 자문과 상담을 실시했다.

사업담당자는 컨설팅 내용을 참고해 성별영향평가서를 작성·제출하고, 성별영향평가센터에서는 사업 시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적 요인을 검토·평가해 해당 사업의 정책 개선 이행을 지속해서 점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각 분야의 주요 정책이 성차별적 요소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별영향평가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성별영향평가는 법령(조례)·계획·사업 등 정부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체계적·종합적으로 평가해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구미시는 매년 조례, 사업 등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해 양성이 평등하게 정책의 수혜를 받고 시민 모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