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4-15 11:21 KRX7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6500명 참여, 역대 최다 인원 참가

NSP통신-김병수 김포시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14일 김포종합운동장에서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6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마라톤대회는 한강변 철책길을 따라 달리며 김포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대회로 잘 알려져 있다.

김병수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김포한강마라톤은 수도권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이색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코스를 자랑하며 성장해왔고 오늘 역대최다인원 참가라는 결실을 보게 됐다. 지역 최대 생활체육대회라는 타이틀을 넘어 수도권을 대표하는 마라톤 대회로의 첫 걸음”이라며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G03-9894841702

김포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고촌 영사정에서 돌아오는 총 3개로 코스로 하프 참가자들이 출발한 오전 9시 대회가 시작됐으며 대부분의 선수들이 골인 지점인 김포종합운동장에 도착한 11시 30분경 마무리됐다.

NSP통신-지난 14일 개최된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 모습. (사진 = 김포시)
지난 14일 개최된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 모습. (사진 = 김포시)

시는 5㎞와 다른 종목의 주행구간을 분리하고 통제범위를 확대하는 등 주행로 혼잡으로 인해 벌어질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캠페인이 실시돼 눈길을 끌었다. 인라인꿈나무들은 주행로를 함께 달리며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응원했으며 시민들은 온라인 서명과 ‘국제스케이트장은 준비된 김포로! 등의 구호를 외치며 유치 열기를 더했다. 또 다양한 유치 기원 이벤트가 함께 열려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10㎞종목에 참가했다는 한 시민은 “한강을 가장 가까이에서 달릴 수 있다는 특유의 매력이 김포한강마라톤에는 있다며, 즐거움을 만끽한 대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