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전통시장·취약가구 안전관리 실태 합동 점검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1-29 16:09 KRX7
#의왕시 #전통시장 #취약가구 #안전관리실태점검 #오병권부지사

오병권 행정1부지사 참여, 화재예방 및 한파 대비 실태확인

NSP통신-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시장 곳곳에 설치된 소화설비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시장 곳곳에 설치된 소화설비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지난 26일 경기도와 합동으로 겨울철 화재예방과 한파 대비를 위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영수 의왕시 부시장, 황은식 의왕소방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과 합동으로 실시됐다.

먼저 오 부지사는 설 대목을 앞두고 전통시장인 ‘의왕도깨비시장’을 방문해 박용술 상인회장으로부터 IOT 기반 화재감시 연계시스템의 신속 작동과 대처로 대형화재를 예방한 사례를 전해 듣고 상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격려했다.

G03-9894841702

또한 시장 점포 내 스마트감지기와 전기·가스시설 등 안전 실태와 보이는 소화기·릴 소화전 등 시장 곳곳에 설치된 소화설비를 확인하면서 화재감시 연계시스템이 최적의 작동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이어 오 부지사는 한파 대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한파쉼터’ 중의 한 곳인 부곡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시 관계자로부터 의왕시 한파종합대책에 대해 브리핑 받은 후 “겨울이 더욱 춥게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기습적인 한파에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충분히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한파 취약 가구 2곳을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며 담요와 쌀을 전달하고 동파 방지를 위한 수도계량기 관리 실태도 점검했다.

김영수 부시장은 “화재 취약시설에 대해 유관기관과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한파쉼터 운영·온열의자 설치·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 한파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예방, 홍보를 통해 화재 및 한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