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의회, 군산새만금지킴이범시민위원회와 간담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1-08 21:30 KRX7
#군산시의회 #김영일 의장 #군산새만금지킴이범시민위원회 #새만금 관할권 #새만금 신항
NSP통신-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이 8일 새만금 관할권 대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군산시의회)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이 8일 새만금 관할권 대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군산시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의회 김영일 의장이 8일 군산새만금지킴이범시민위원회 이래범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함께 새만금 관할권 대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년인사와 함께 현재 중분위에 안건으로 상정돼 있는 새만금 관할권 대응 방향과 향후 시민의지 결집 및 표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래범 공동위원장은 “작년 한 해 새만금 관할권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군산새만금지킴이범시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 한해도 위원님들과 함께 협력해 새만금 관할권 문제에 더욱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김영일 의장은 “올 상반기 6개월은 새만금 관할권 문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점이 될 것”이라며 “김제에서 작년 말 새만금 관할권의 조속한 결정 촉구 및 관할권 강경대응 예고를 하고 나섰다.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 등을 앞둔 현재에 앞으로 우리는 관할권 문제에 전략적으로 대응해야할 것”이라 강조했다.

특히 “최근에는 군산 새만금 이차전지 투자가 8조 이상 유치되는 상황 속에 새만금 신항이 군산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하고 총력을 다해 대응할 것”이라며 “군산의 소중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시는 군산새만금범시민위원회를 비롯한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함께 힘을 모아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나가자”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