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년사

이상일 용인시장 “올해 시정목표, 미래가치와 도시·사람·일상의 가치 높이는 것”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1-01 14:52 KRX7
#용인특례시 #신년사 #이상일시장 #용인르네상스 #갑진년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사진 = NSP통신 DB)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갑진년의 시정 목표는 용인의 미래가치와 도시, 사람, 일상의 가치를 높이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그는 “역동적 성장 토대를 마련, 용인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균형발전으로 도시의 가치를 높이고 삶에 힘이 되는 복지로 사람의 가치를 높이고 문화와 생활환경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일상의 가치를 높이겠다”며 이같이 피력했다.

특히 이 시장은 “경제, 복지, 교육, 교통, 주거, 문화, 체육, 환경 등 시정 모든 분야에서 지난해 못지않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어 “올해 6월에는 용인에서 제1회 전국 대학연극제와 함께 국내 최대 연극 경연인 제42회 대한민국 연극제가 열린다 ”며 “또 시민과 예술인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최고의 연극 축제가 되도록 준비를 잘 하겠다”고 했다.

그는 “용인특례시는 2050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목표로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친환경 자동차 보급사업, 저탄소 교통수단 인프라 확충 등 기후 위기 대응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기후 위기 극복은 시민들의 참여 없이 이룰 수 없는 과제이다. 우리의 삶의 터전인 소중한 지구를 살리는 일에 시민 여러분께서 한층 더 힘을 보태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또 “헬렌켈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때 우리 혹은 타인의 삶에 어떤 기적이 나타나는지 아무도 모른다고 말했다”며 “시장이 이런 마음 가짐으로 시의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해 갑진년 ‘ 용의 해’가 값진 ‘용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이상일 시장은 “지난 2022년 7월 1일 민선 8기 용인특례시장으로 취임한 저는 시민들께서 부여한 시의 발전, 시민 삶의 질 향상이란 막중한 책무를 이행하기 위해 일해왔다며 올 한해도 초심을 잘 유지하며 성실한 활동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