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훈식 장수군수,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현장 방문 격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2-14 14:21 KRX7
#장수군 #산불진화대 #예방진화대 #조기 진화 #산불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최훈식 전북 장수군수가 14일 장수군 산불진화대기 초소를 방문해 산불전문예방 진화대를 격려하고 산불 진화 경연대회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을 축하했다.

이날 최 군수는 산불진화대기 초소를 방문해 “추운 날씨에도 장수군 산림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고 있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산불예방과 조기 진화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진화 작업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전북도 산불 지상 진화 경연대회에서 우리 장수군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며 “여러분들의 역량을 인정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 1개소(2명)과 읍·면 7개소(7명), 산불예방 활동 및 감시업무 비상근무 체제를 통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장수군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는 지난 11월 15일 순창군 일원에서 개최된 전북도 산불 지상 진화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평가는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진화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초동 진화 능력에 중점을 뒀으며 담당 공무원을 포함한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12명이 한 팀을 이뤄 경쟁, 산불 발생 시 수원 확보, 펌프 설치, 물 공급, 진화 활동까지의 경과시간 등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