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신중년 인생 꽃 피도록 돕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1-09 17:47 KRX7
#수원시이모작 #수원시중년지원 #신중년지원정책

개관 4주년 맞아 2023년 성과보고회 ‘수원시 신중년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9일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과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9일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과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개관 4주년을 맞아 2023년 성과보고회 ‘수원시 신중년 페스티벌’을 9일 개최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페스티벌은 센터의 주요사업 성과보고, 신중년커뮤니티 & 사회공헌활동 사례발표, 축하공연과 체험부스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사회공헌활동기관인 수원기타오케스트라, 수원효예술단, 풍물굿패 ‘삶터’ 등이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이 센터에서 1년 동안 진행했던 교육 프로그램, 생애설계 상담 등의 성과를 알렸다.

G03-9894841702

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 수료자들로 구성된 우수 커뮤니티인 ‘실버인지놀이지도 둘둘강사회’ ‘디지털 나누미’에서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또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기관인 구운마을사랑, 수원그린트러스트 참여기관도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신중년 페스티벌 야외에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행사참석자들은 감정또띠야 만들기, 타일컵받침 만들기, 청사초롱 등 만들기, 타로상담 등을 체험했다.

센터에서 활동 중인 커뮤니티들도 홍보부스를 운영했고 팔달여성의용소방대는 방문객들에게 심폐소생술을 알려줬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신중년의 생애상담부터 교육 일자리 연계까지 책임지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타지역에서 벤치마킹을 올 정도로 대표적인 센터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도 더 많은 신중년이 당당하게 일어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