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3-11-02 13:19 KRX7
#시흥시 #임병택 #민방위훈련 #소방차
NSP통신-1일 시흥시가 오후 2시부터 민방위 화재 대비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사진 = 시흥시)
1일 시흥시가 오후 2시부터 민방위 화재 대비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일 국가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후 2시부터 20분간 민방위 화재 대비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돼 오후 2시에 화재경보가 발령됐다.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 각 기관에서는 시설 내 자체 방송망을 통해 훈련 상황을 시민들에게 전파하고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아울러 안전디딤돌 앱(App) 및 민간 포털 앱(네이버, 카카오, 티맵) 등을 포함한 민방위 대피소 위치 검색을 통해 민방위 대피소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누구나 민방위 대피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G03-9894841702

화재경보 상황을 전달받은 시민들은 비상 통로를 이용해 신속하게 지정된 민방위 대피소로 이동했다. 소방 및 훈련 차량의 비상차로 확보훈련도 함께 진행돼 운행 중인 차량은 10분간 경찰의 지시에 따라 갓길에 정차했다.

긴급차량 이동구간은 시청에서 출발해 능곡동을 돌아 다시 시청으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이에 맞춰 시흥경찰서의 주관하에 길 터주기와 양보 운전 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이후 오후 2시 20분에 훈련 상황이 종료되고 모든 시민은 일상으로 복귀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화재 상황에 대비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없애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더욱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