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불어민주당 화성갑-화성시, 럼피스킨병 확산방지 총력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0-25 17:51 KRX7
#럼피스킨병증상 #화성시감염병 #소전염병
NSP통신-25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럼피스킨병 확산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왼쪽 두번째)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25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럼피스킨병 확산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왼쪽 두번째)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25일 송옥주 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관계 공무원이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럼피스킨병 확산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모색했다.

럼피스킨병은 소에서 발생하는 가축 전염병으로 지난 19일 서산에서 최초 발생해 현재 충청·경기·강원 등으로 퍼지고 있으며 23일 화성시 2개 농가에서 확진 사례가 발생했다.

회의에서는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발생 농가 대상 신속한 살처분, 백신 확보 및 신속접종, 축산농가·인근지역 방역, 거점소독시설 운영, 이동통제 초소 및 환적장 설치 등의 대책이 논의됐다.

G03-9894841702

당정은 발생 지역의 민원사항을 공유하고 살처분 소요 경비의 국비지원, 가축질병 별 긴급행동지침(SOP) 개선안 등을 중앙부처에 건의토록 협의했다.

송옥주 위원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발생한 럼피스킨병으로 많은 주민들이 걱정하고 있어 이렇게 긴급 당정협의회를 실시하게 됐다”며 “확산 방지를 위해 가축 백신 접종과 방역을 철저히 하기 바라고 오늘 논의한 대책이 충실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지역위원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시에서는 급속도로 퍼지는 가축 전염병을 막기 위해 관계 기관과 수시로 긴급회의를 실시해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럼피스킨병 뿐만아니라 구제역, 조류독감, 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의 발생 억제를 위해 시에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종합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