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산업진흥원, 가상 시뮬레이션 플랫폼 ‘샤크’ 자율주행대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0-21 18:58 KRX7
#성남산업진흥원 #샤크 #시뮬레이션플랫폼 #자율주행대회 #가상시뮬레이션
NSP통신-가상 시뮬레이션 플랫폼 샤크 자율주행대회 모습. (사진 = 성남산업진흥원)
가상 시뮬레이션 플랫폼 ‘샤크’ 자율주행대회 모습. (사진 = 성남산업진흥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정동창)은 가상 시뮬레이션 플랫폼 ‘샤크’ 자율주행대회 개최에 따른 참가 팀을 모집했으며 본선에 참가할 13개 팀을 확정했다.

지난 2021년부터 성남시는 자율주행 차량을 운행하지 않고도 가상의 환경에서 다양한 자율주행 테스트와 성능평가에 활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플랫폼 ‘샤크(SHARK)’를 기업, 연구소, 학교에 지원해 왔으며 올해부터 ‘샤크’를 활용한 자율주행 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본선에는 성남시에 소재한 가천대, 동서울대를 비롯해서 성균관대, 한양대, 건국대, 단국대, 아주대, 인천대 등 여러 대학의 학생들이 팀 단위로 참여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G03-9894841702

대회는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한 성남시청의 디지털 트윈 정밀지도와 자율주행 미션이 주어지고 각 팀은 미션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하는 알고리즘 코드를 작성, 제출해 채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본선대회는 11월 24일 13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성남글로벌융합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동창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은 “성남시는 한국 자율주행 산업의 메카이자 다양한 자율주행 관련 기업과 연구소가 자리잡은 도시이며 가상 시뮬레이션 플랫폼 ‘샤크’는 관내 기업과 연구소의 자율주행 연구개발과 테스트 뿐만 아니라 인재양성을 위한 대학의 커리큘럼에도 가장 적합한 교재가 될 수 있다”라며 “샤크 자율주행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자율주행 분야 인재양성에 성남산업진흥원이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