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의료비 지원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0-06 11:29 KRX7
#완주군 #드림스타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초록우산 #아동복지

드림스타트 아동 2명 치과 치료비 지원받게 돼

NSP통신-완주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완주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군수 유희태) 드림스타트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의료비 지원 사업’에 선정돼 드림스타트 아동에 치과 치료비를 지원한다.

6일 완주군에 따르면 의료비 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치료가 필요한 아동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2명의 드림스타트 아동이 치과 치료비 140만원을 지원받아 저소득 아동 가정의 치료비 부담을 덜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03-9894841702

치료비를 지원받게 된 아동 어머니는 “아이 충치가 심해 치료를 받아야 했는데,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미뤄왔다”며 “지원금이 있어 아이가 치료를 받고 건강한 치아를 갖게 되어 정말 다행”이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유지숙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유치라 해도 아이들의 치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다. 이번 지원을 받게 된 아동은 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를 통해 빠르게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가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국내 아동복지 전문 대표기관으로 아동권리를 보호하고 보호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