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항공소음 피해지원 공모사업 선정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10-05 11:41 KRX7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NSP통신-8월 국토교통부 추진 공항소음대책사업 중 현금지원계획에 대해 개선방안을 담은 공동건의문 전달에 앞서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포시)
8월 국토교통부 추진 ‘공항소음대책사업’ 중 현금지원계획에 대해 개선방안을 담은 공동건의문 전달에 앞서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한국공항공사 주관 항공소음피해지원 공모방식 시범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5000만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항공소음대책지역 주민의 복지증진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지역문화체험, 지역인재육성 등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사업비 전액은 ‘공항소음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전액 한국공항공사가 부담한다.

시는 소음피해대상지역인 풍무동·고촌읍 주민들의 힐링을 위한 ‘토닥토닥! 김포에서의 트래블테라피’라는 주제로 응모해 선정됐다.

G03-9894841702

이에 시는 김포여행상품 전용 여행사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1인당 20만원의 바우처 등으로 지급해 숙박과 식사, 렌터카, 여행자보험 등을 포함한 김포여행상품 구입비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따른 관광취약계층을 중점으로 지원하되 예산 범위 내에서 일반시민에게도 여행상품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금년중 세부사업계획 및 대상자 범위 등을 확정하고 2024년 본예산 반영 후 관계기관 간 업무협약, 여행상품 기획, 온라인 상품 판매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항소음피해지역 주민에 대한 실질적 힐링프로그램 제공으로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시와 공항공사가 상호 협력해 민간기업의 사회공헌 사업 참여 분위기도 지속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