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보건의료원, '생명을 살리는 응급처치 교육'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9-11 17:11 KRX7
#장수군 #장수군보건의료원 #응급처치 교육 #자동심장충격기 #심폐소생술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보건의료원은 군민회관에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관리책임자 및 교육 희망자 50명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북대학병원과 장수군보건의료원이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교육을 통해 위급상황을 인지하는 단계에서 119 도착 전까지 응급처치 요령을 배우는 교육이다.

교육내용은 응급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골든타임과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기본원리 등으로, 이날 교육에서는 교육용 장비를 이용해 현장감 있는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특히 심정지 환자 발생 시 ▲표준심폐소생술 ▲구조호흡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일반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일상생활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생존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은 “실제 상황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술을 배울 수 있어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위상양 보건의료원장은"심정지 골든타임은 4분으로 심정지와 호흡이 없는 환자가 발생한 즉시 119 신고와 함께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시행한다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이 약 3배 이상 높아진다“며 ”더불어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할 경우, 환자 생존율이 60~80%까지 증가하는 만큼 주기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군민의 생명 보호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응급처치 교육은 오는 14일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