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2023 임업인 산림탄소 상쇄사업 교육 시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8-28 16:58 KRX7
#영덕군 #김광열군수 #임업인 #산림탄소상쇄사업
NSP통신-영덕군은 산림을 이용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산림탄소 상쇄사업 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영덕군 산림조합 2층 회의실에서 영덕군 임업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한다. (사진 = 영덕군)
영덕군은 산림을 이용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산림탄소 상쇄사업’ 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영덕군 산림조합 2층 회의실에서 영덕군 임업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한다. (사진 =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은 산림을 이용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산림탄소 상쇄사업’ 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영덕군 산림조합 2층 회의실에서 영덕군 임업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대 출신의 녹색탄소연구소 노윤석 선임 연구원과 박지현 이사가 강사로 나서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배출량, 탄소시장 배출권 거래제 및 산림탄소상쇄제도 설명 등 정책 현황 설명이 이뤄진다.

영덕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림을 소유한 산주와 임업인들에게 산림의 탄소 흡수 기능과 탄소시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득증대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김원동 산림과장은 “정부의 산림탄소상쇄제도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임업인들에게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해 기후변화와 제도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은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흡수 및 저장하는 탄소 흡수원으로 기후 위기 시대에 더욱 그 가치가 부각되고 있다. 또한 공기정화, 재해방지 등 공익적 기능과 더불어 목재생산, 임산물 생산을 통해 경제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인류의 자산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