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군산 안전먹거리 브랜드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2021년부터 지역 우수 농산물에 생산자 정보와 생산 및 품질 관리 체계의 일정한 기준을 통과했다는 인증마크를 표시하는 군산 로컬푸드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인증제 도입 2주년을 맞아 진행되며, 군산시민 등 군산시 공식 SNS 팔로워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시 로컬푸드 직매장 5개소(군산로컬푸드직매장, 군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옥산농협로컬푸드직매장, 동군산로컬푸드직매장, 군산로컬푸드복합센터) 중 1곳을 방문해 로컬푸드와 ‘새들군산’ 동시 인증 제품 1종을 구입하거나 로컬푸드와 ‘새들군산’ 인증 제품 각각 1종을 구입한 후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동시에 시의 공식 SNS에 방문해 ‘군산 농산물 좋아요’라고 댓글을 남기고, 이벤트 신청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로컬푸드 직매장별 10명씩 총 50명을 선정해 다음 달 8일 발표 예정이며, 당첨자는 인증샷 제품을 구입 했던 매장에서 경품으로 마련된 로컬푸드 꾸러미(2만원 상당) 수령이 가능하다.
김선주 먹거리정책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리 지역 우수 농산물을 알리고, 더불어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건강하고 좋은 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