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도서관, 올해의 책으로 독서 피크닉 즐겨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8-16 17:10 KRX7
#수원시독서 #수원시올해의책 #시민추천책
NSP통신-올해의 책×독서 피크닉, 도서관 밖 책 나들이 프로그램 일정. (이미지 = 수원시)
‘올해의 책×독서 피크닉, 도서관 밖 책 나들이’ 프로그램 일정. (이미지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시민 한 책 함께 읽기’ 프로그램인 ‘올해의 책×독서 피크닉, 도서관 밖 책 나들이’를 운영한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 숲속에서 수원시도서관이 선정한 올해의 책을 읽으며 책소풍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시민 누구나 창룡·한림·일월·광교푸른숲·지혜샘어린이도서관에서 (그림)책과 돗자리, 놀이소품 등이 들어있는 책꾸러미를 빌려 가까운 공원이나 숲속에서 책소풍을 즐길 수 있다.

G03-9894841702

창룡·한림도서관은 9월 매주 토·일요일(오전 10시~오후 5시), 일월·지혜샘어린이도서관은 9~10월 매주 토·일요일(오전 10시~오후 5시), 광교푸른숲도서관은 9~10월 책뜰 운영기간(오전 9시 30분~오후 5시, 매주 월·금 휴무)에 운영한다.

도서관별로 신청 방법, 기간이 달라 각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민 한 책 함께 읽기’ 사업이 시민들이 책을 함께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민의 추천과 투표로 ‘수원시 올해의 책’은 일반부문 최재천의 공부(최재천),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김지수), 아버지의 해방일지(정지아)와 어린이부문은 검정토끼(오세나), 호랭떡집(서현), 긴긴밤(루리)이 선정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