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행안부 공모사업 ' 모두애(愛) 마을기업' 선정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6-22 17:17 KRX7
#안동시 #행안부 공모 #모두애 마을기업 #경북 안동 #다누리 협동조합

높은 매출과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기업성 및 지속가능성을 가진 마을기업 대상으로 선정

NSP통신-안동시, 다누림 협동조합 행안부 모두애(愛) 마을기업 공모 선정,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의 사업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 (사진 = 안동시)
안동시, ‘다누림 협동조합’ 행안부 모두애(愛) 마을기업 공모 선정,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의 사업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2023년 모두애(愛) 마을기업에 ‘다누림 협동조합’이 최종 선정됐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을 통해 주민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이다.

행안부는 높은 매출과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기업성 및 지속가능성을 가진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모두애(愛) 마을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마을기업은 제품 개발, 시설 확충,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의 사업비를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G03-9894841702

모두애(愛)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다누림 협동조합’은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여 주민과 함께 활동하는 마을기업으로 신세동 벽화마을 공방‘ 오늘도, 여기’·월영장터·안동포타운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의 공예작가·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하여 다양한 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청년·경력단절 여성의 창업과 판로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에도 공헌하고 있다.

NSP통신-안동시, 다누림 협동조합 행안부 모두애(愛) 마을기업 공모 선정, 신세동 벽화마을, 안동포타운 등 우수 성과 이어와 (사진 = 안동시)
안동시, ‘다누림 협동조합’ 행안부 모두애(愛) 마을기업 공모 선정, 신세동 벽화마을, 안동포타운 등 우수 성과 이어와 (사진 = 안동시)

다누림 협동조합은 2018년 신규 마을기업을 시작으로, 2019년 재지정·2020년에는 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안동시 대표 마을기업이다.

안동시는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하는 신규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2개소, 경상북도에서 선정하는 예비마을 육성사업에 2개소가 선정되는 등 마을기업을 꾸준히 발굴·육성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힘써주시는‘다누림 협동조합’에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마을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