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준 수원시장, “더 행복하려면 마을이 변화해야 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5-25 15:05 KRX7
#이재준시장특강 #수원시주민자치 #수원시마을정책
NSP통신-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네번째)과 워크숍에 참석한 주민자치 위원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네번째)과 워크숍에 참석한 주민자치 위원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4일부터 25일까지 보령 베이스리조트에서 ‘2023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44개 동 주민자치위원 등 96명이 참석한 워크숍은 이재준 수원시장의 특강, 소통리더십 교육,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 함께 달리는 주민자치회’를 주제로 특강을 한 이 시장은 살기 좋은 수원시를 만들기 위한 시정철학·비전과 더불어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G03-9894841702

이재준 수원시장은 “주민들의 삶이 더 나아지고 행복해지려면 마을이 변화해야 한다”며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지속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활력 넘치는 마을이 곧 살아 숨 쉬고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라며 “여러분들의 곁에서 더 열심히 달리며,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도 진행됐다. ‘협력은 차이를 빚는 예술’을 주제로 소통리더십 강화 교육을 한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장은 갈등의 원인·특징을 설명하고 경청·소통 방법을 소개했다.

지난해 수원시 주민자치 활동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율천동, 서둔동, 행궁동, 매탄4동 주민자치회는 각 동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지구온도 1.5℃를 줄이기 위한 탄소중립 활동’에 동참해 탄소중립 실천을 서약하고 활동 방안을 논의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자치 위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수원시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