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남용 완주군의장, 동상면 밤티마을 찾아 주민의견 청취

NSP통신, 김광석 기자, Thu, 25 May 2023 KRX7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 #밤티마을 #밤샘발원지 #눈썰매장
NSP통신-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이 24일 동상면 밤티마을을 찾아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 = 전북은행)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이 24일 동상면 밤티마을을 찾아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 = 전북은행)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지난 24일 동상면에 위치한 밤티마을을 김규성 의원과 함께 방문했다.

밤티마을은 밤샘발원지가 있는 곳으로 코로나 이전에는 눈썰매장도 함께 운영해왔던 곳이다.

마을 주민들은 올해부터 다시 운영을 멈췄던 눈썰매장을 재개장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코로나 이전 주차장조성에 관해 군과 소통해왔으나, 코로나로 인해 주차장조상 사업이 사실상 멈춰버렸다고 토로했다.

G03-9894841702

이어 밤티마을에는 밤샘발원지와 함께 많은 천연 관광자원이 많아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주장했으며, 인위적인 개발이 아닌 자연 그대로 모습을 유지하며, 관광지로 개발해 나갔으면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서남용 의장은 “현재 관련부서와 협의를 통해 주차장 사업이 일부는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주민의견이 미반영 된 부분에 대해 관련부서와 협의해 주민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규성 의원은 “주민들이 제시한 마을 어르신들을 관광해설사 양성해 고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검토를 해나가겠다”며, “주민들이 요구하고 있는 훼손을 최소한 개발과 더불어 지역 주민 소득증가를 방안을 전체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남용은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전 지역 내 주요 민원현장과 사업장 등을 고루 돌며, 문제점을 파악해 행정사무감사에서 꼼꼼히 점검 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