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학교폭력과 부모의 역할’ 특강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3-05-24 13:56 KRX7
#군포시 #학교폭력 #학부모 #특강

6월 15일 부곡도서관에서 이해준 강사 초정 함께육아 특별강연 개최

NSP통신-학교폭력과 부모의 역할 특강 포스터. (사진 = 군포시)
학교폭력과 부모의 역할 특강 포스터.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많은 사람들이 학교폭력을 다룬 드라마 ‘더 글로리’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무엇일까. 학교폭력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빈번한 문제가 되었을 뿐 아니라 점점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 군포시 특화사업과 에서는 자녀교육을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해준 강사를 초청해 ‘학교폭력과 부모의 역할’ 특별강연을 마련한다.

이번 강연은 부곡도서관 특화주제 함께육아 특별강연으로 6월 15일 오전10시 부곡도서관에서 개최된다.

G03-9894841702

두 자녀를 둔 40대 가장이기도 한 이해준 강사는 자녀의 학교폭력 경험을 바탕으로 저서 ‘아빠가 되어줄게’ ‘학교폭력 부모 바이블Ⅰ’을 출간했고 이해준 학교폭력연구소를 운영하며 상담을 통해 피해 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있다.

강연은 사례를 통한 학교폭력의 이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의 자존감 교육이 주요 내용으로 여러 사례와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질문을 받아 선정된 10명에게는 관련 도서를 증정하는 작은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학부모(군포시민)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윤철진 특화사업과장은 “자녀가 학교폭력 피해자가 될 수도 있지만 가해자가 될 수도 있다. 그래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과 자녀교육이 더욱 중요하다. 자녀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이번 강연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