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산림치유 힐링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5-18 18:15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 가족 간 교류의 장, 숲과 함께 어울려 몸과 마음 행복 충전

NSP통신-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치매 환자 및 가족들과 함께 송라면 내연산 치유의 숲 체험장에서 산림치유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치매 환자 및 가족들과 함께 송라면 내연산 치유의 숲 체험장에서 산림치유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치매 환자 및 가족들과 함께 송라면 내연산 치유의 숲 체험장에서 산림치유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치유의 숲에서 봄을 느끼며 △손수건에 봄물들이기 △숲길 체험 △건강 체조 △족욕 △자연물 놀이 등 산림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으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달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협약을 맺은 포항시산림조합에서 직접 재배한 제철 음식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며, 참여 가족들 간의 교류의 장이 이어졌다.

G03-9894841702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 가족은 “치매 환자와 외출하기가 쉽지 않은데,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 다른 가족들과 자연 속에서 어울려 이야기를 나누니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산림 치유기관과 연계한 치매 예방 및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 환자와 가족의 정서적 안정 및 심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치매 친화적 지역 사회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북구 치매안심센터는 18일 치매 관련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협의체 회의’ 를 개최, 기관 간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지역 상황에 맞는 치매 관리사업의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