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온 가족 놀이 한바탕’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4-29 18:28 KRX7
#전주시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날 #온 가족 놀이 한바탕 #전통놀이

어린이날 앞두고 전주지역 영유아 양육 가정을 위한 다양한 놀이 체험활동 지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이 행복한 전주시를 만들기 위한 놀이 한마당 행사가 펼쳐졌다.

NSP통신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는 29일 전주비전대학교에서 아동을 양육하는 120가정(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 가족 놀이 한바탕’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주비전대학교 유아교육과와 응급구조과, 한국전통문화전당 한복놀이팀, 전주시 덕진구·완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이 함께 참여해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으로는 ‘긍정의 가족’과 ‘아름다운 이웃’을 주제로 한 교육형 체험활동을 비롯 ▲나만의 액자 만들기 ▲한복 꾸미기 ▲한복 입기 ▲전통놀이 ▲피클 만들기 ▲저염 소금 만들기 등이 곳곳에서 펼쳐졌다.

G03-9894841702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심폐소생술, 미세먼지 대응, 올바른 양치법 등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장에는 페이스페인팅과 포토존 등 다양한 놀이 체험도 마련됐으며, 7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에게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마련한 소정의 기념 선물도 제공됐다.

이와 관련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양육적 기능을 보완하고, 바람직한 부모-자녀의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연중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손경화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전주시 어린이들과 양육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놀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는 전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부모 상담과 양질의 양육환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