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부산=NSP통신] 임은희 기자 = 최근 고신대학교복음병원 피부과 장민수 교수의 논문이 저명한 의학저널 사이트 ‘MDLinx’의 주요 뉴스로 채택돼 주목 받고 있다.
이번에 채택된 장민수 교수의 논문은 ‘베트남전에서 고엽제에 노출된 균상식육종 환자의 임상병리학적 특징(Clinicopathological features of mycosis in patients exposed to Agent Orange during the Vietnam War)’으로, 월남전에 참전해 고엽제에 노출된 과거력이 있는 균상식육종(피부림프종) 환자의 임상 및 조직학적 특징에 대해 처음 기술했다.
고엽제 노출이 균상식육종 발병에 주는 영향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대표적인 피부과 저널인 ‘피부과학회지(Journal of Dermatology)’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장민수 교수는 지난 2011년에도 ‘영국피부과학회지(British Journal of Dermatology)’에 게재된 광역동요법을 이용한 여드름 치료에 대한 내용을 담은 논문이 MDLinx 주요 뉴스에 오른 바 있다.
한편 MDLinx는 논문지표를 세계에서 가장 빨리 발표하는 의학저널 사이트로 그 주에 발표되는 논문들 중 의사와 의료관계자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주요 논문을 선정해 세계 35개국 수백만 독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임은희 NSP통신 기자, vividl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