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해남군, 민관군경 드론 운용 협업 플랫폼 개설

NSP통신, 김현 기자, 2023-04-01 00:07 KRX7
#해남군

9개 기관 협력 각종 사건사고시 신속 대응으로 안전 수행

NSP통신- (사진 = 해남군)
(사진 = 해남군)

(전남=NSP통신) 김현 기자 = 해남군은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효율적인 재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드론운용 민관협업 플랫폼을 개설한다.

협업플랫폼은 민관군경 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기관들의 인적, 물적 자원을 행정안전부 협업이음터 시스템에 등록하고 해남군은 온·오프라인 협의를 통해 사건·사고시 공조 및 협업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앞서 해남군과 해남경찰서, 해남교도소, 해남소방서, 육군 제8539부대 4대대, 해남드론교육원, 꿈꾸다 드론교육원, 해남군청년드론연구회, 비상드론 동호회 등 9개 기관은 드론운용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G03-9894841702

플랫폼은 3월까지 구축을 완료하고 해남지역 내 각종 사건·사고 발생시 대응과 연합 훈련 등 신속하게 통합 안전 수행을 위해 협력해 나가게 된다.

해남군에서도 통합관제팀 직원들이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불감시, 실종사 수색 등 사건사고 대응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군은 유관기관과 긴밀한 유기적 공조체계를 상시 구축함으로써 현장의 최일선에서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드론을 현장감있게 적극 활용해 재난, 재해 등 위급한 상황에 군민 안전 인프라를 확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