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 여성창업보육공간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 개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3-28 20:22 KRX7
#대구시 #여성창업보육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

여성창업기업 최대 20개소 입주 가능, 현재 13개소 입주

NSP통신-대구시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 개소식 모습 (= 대구시)
대구시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 개소식 모습 (= 대구시)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시는 여성창업 수요 증가에 대응해 종합적인 맞춤형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28일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서구 달구벌대로337길 9)’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대구시는 여성창업인 발굴과 양성, 성장을 위한 중추적 역할과 기능을 수행할 여성창업보육공간 조성을 위해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유휴공간을 활용해 지난 2월 공간조성을 마무리하고,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는 지역의 여성 창업지원 기반을 강화하고 인구유입 등 사회활력 증진을 위한 지방소멸 대응기금(5년간 10억)으로 재원을 마련했고, 입주공간, 협력공간, 지원시설 등 창업 단계별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G03-9894841702

입주공간은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의 사무공간으로 최대 20개 기업이 입주 가능하며, 예비창업자의 동아리 활동과 입주-졸업기업 네트워킹 등이 가능한 창업카페형 공간인 협력공간과 프로젝트실, 시제품 제작실 등 개별 및 공동업무가 가능한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입주공간에는 공개모집을 통하여 최종 선정된 13개 여성창업기업이 입주해 성공 신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앞으로,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는 예비 및 초기 단계 여성 창업자에게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창업 단계별 전문가 상담, 창업사업화 지원사업과 창업 후에 겪게 되는 기술사업화에 대한 어려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추진할 예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종합적인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날 개소식에서는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대구센터(센터장 이성월, 현 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장)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예비)창업자 발굴과 창업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대구지역의 여성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조경선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시는 창업아카데미 지원 및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했는데, ‘달구벌여성창업보육센터’가 개소하게 되어 창업 초기단계에서 성장과 정착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