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장, 관내 지하차도 소방시설 방문 점검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1-11 12:54 KRD7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두철언소장
NSP통신-두철언 소장이 지하차도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김포시)
두철언 소장이 지하차도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김포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 두철언 클린도시사업소장이 9일 방음터널이 설치된 관내 3개 지하차도를 방문해 소방시설 작동 여부 등 현장 면면을 정밀 점검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점검은 도시관리공사와 합동으로 실시됐으며 지하차도 내 50m 간격으로 설치된 소화전 및 소화기 등의 소방 설비 작동 여부를 직접 살피는 한편 방재시설과 소방시설 등에 대해서도 ‘도로터널 방재·환기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에 따라 적합하게 설치되었는지를 확인했다.

또한 시 소재 지하차도에 설치된 방음터널은 최근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재질이라고 알려진 폴리메탈크릴산메틸(PMMA)이 아닌 비교적 불연성 자재인 폴리카보네이트(PC)가 설치돼 있으며 지하차도 상부 도로에서 소방차 살수가 가능해 화재 진압이 쉬운 것으로 알려졌다.

G03-9894841702

두철언 클린도시사업소장은 “긴급한 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훈련하고 상시적으로 소방시설을 점검하는 등 세심한 관심을 갖고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