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2022년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 평가자리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2-22 16:56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환경오염물질 #환경관리실태평가보고회

민관 우수사례 공유 및 협업 통한 최적의 환경관리방안 모색

NSP통신-경상북도는 올 한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관리업무 추진 실적을 평가·분석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환경관리실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올 한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관리업무 추진 실적을 평가·분석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환경관리실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올 한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관리업무 추진 실적을 평가·분석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환경관리실태 평가보고회’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관리에 대한 시군과 기업의 환경관리 실태를 평가하고 성과를 낸 기업과 시군의 우수사례 공유해 환경오염물질 저감과 오염사고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점검률과 위반율, 교육 및 홍보실적 등이 다른 시군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의성군(최우수), 경주시·안동시·칠곡군(우수)을 비롯해 배출업소 환경관리에 모범적이고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무원, 민간인, 단체 등에 대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G03-9894841702

또 시군과 기업 간의 환경관리 우수 사례 발표, 자유토론을 통해 최적의 환경관리 방안 도출 및 민·관 협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즐거운 소통이라는 주제로 특강의 시간도 가졌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올해 기업체와 시군 공무원 등 환경인들의 노력으로 환경오염물질 저감 및 오염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새해에도 우리 환경인들에게는 탄소중립, 기후변화 등 수많은 과제들이 산적해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다가올 난제들을 함께 극복해 가자”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