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총력’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2-08 15:20 KRD7
#봉화군 #박현국군수 #지방세 #번호판영치
NSP통신-봉화군은 연말까지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해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봉화군)
봉화군은 연말까지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해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은 연말까지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해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군은 기간동안 전 세무행정력을 동원해 읍면사무소와 합동징수반을 편성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체납자 방문 징수독려 등 현장징수 활동에 전념한다.

또한, 고질적인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차량 압류 및 공매처분, 예금·급여·매출채권 등의 채권 압류 추심, 신용정보등록, 관허사업제한, 출국금지 등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병행한다.

G03-9894841702

한편, 납부 의지가 있는 선의의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 유도, 체납처분 유예 등을 통해 경제적 재기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권민기 재정과장은 “지방세와 세외수입은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인 만큼 강력한 징수활동을 통해 체납액을 징수해 조세정의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