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오순도순 기억다락방 2기 수료식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2-02 17:03 KRD7
#오산시다락방 #오산시오순도순 #오산시치매관리
NSP통신-지난달 30일 열린 수료식에서 오순도순 기억다락방 2기 수료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지난달 30일 열린 수료식에서 오순도순 기억다락방 2기 수료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난달 30일 경증 치매환자 노인을 대상으로 운영한 쉼터프로그램 ‘오순도순 기억다락방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기억다락방 2기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2회 구조화된 인지 재활 프로그램과 작업치료,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원예, 웃음 체조 교실 등 다양한 인지 자극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또 ‘기억을 채우는 동요 입체 컬러링북’ ‘우리들의 이야기’ ‘추억 앨범 만들기’ 등 특화 프로그램으로 치매 환자의 흥미와 즐거움을 자극해 과거의 기억을 회상하는 등 치매 치료에 효과적이었다는 평이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초평마을 건강이음터와 연계해 참여 노인의 지속적인 투약 관리 및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건강관리도 병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노인은 “평소에 집에만 있어서 갑갑했는데 매주 어디론가 갈 곳이 있다는 것이 행복했다”며 “다음 프로그램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했으며 치매 환자 가족들도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시간 동안 마음 놓고 개인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치매 어르신들의 노년기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것이며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과 부양가족의 돌봄부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