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 전문건설업 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2-11-04 14:14 KRD7
#여수시 #대한전문건설협회 #건설산업기본법

안전 건설문화 조성 위한 직무교육···건설산업 기본법 강의 이어져

NSP통신-여수문화홀에서 실시한 전문건설업 종사자 직무교육 (여수시)
여수문화홀에서 실시한 전문건설업 종사자 직무교육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3일 여수문화홀에서 안전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전문건설업 종사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교육에는 300여개 지역 전문건설업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성실시공 결의문 낭독, 유공자 표창, 정기명 여수시장의 인사말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건설산업기본법 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정 시장은 인사말에서 “최근의 물가, 환율, 금리의 3고 현상으로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이 상승해 건설업계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 건설업 활성화를 위해 불필요한 제도를 개선하고 행정적인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어느 현장이건 안전과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최근 우리 지역에도 공사현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했는데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더욱 철저한 관리와 점검이 필요하다”면서 “안전과 성실시공을 최우선하는 건설문화 정착에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성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수시가 도내에서 처음으로 교육을 개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제대로 주고 제대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해가자”고 건의했다.

한편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매년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관련 법령의 개정사항과 안전 수칙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