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외동중과 자원봉사 업무협약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0-17 14:09 KRD7
#경주시 #주낙영시장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외동중학교 #탄소중립실천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와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 협력체계 구축

NSP통신-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외동중학교에서 지난 12일 외동중학교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외동중학교에서 지난 12일 외동중학교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외동중학교에서 지난 12일 외동중학교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외동거점이 진행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와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운영 지원 △자원봉사활동 수요처 연계 등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외동중학교에서는 △탄소중립 프로그램 동참 △기타 자원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공익에 관련된 업무협조 등을 하게 된다.

또 외동거점이 진행하는 탄소중립 프로그램인 탄소중립 실천 선포릴레이에 ‘종이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라는 주제로도 활동에 참여한다.

정재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외동중학교를 비롯해 외동의 여러 기관과 단체들이 자원봉사 활성화에 동참해 줘서 매우 기쁘다”며 “청소년 및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며 자원봉사자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